더 좋은 곳이 있다!! / A.W. 토저 (하나님을 향한 열정/규장)

오늘날 대부분의 교회들은 신앙의 진보가 더딘 어린아이 같은 교인들의 수준에 맞춰 돌아가고 있다.목회자는 깊은 신학에 기초한 수준 높은 목회를 감히 엄두도 못 낸다. 지지부진하고 빈약한 양 떼가 그를 따라오지 못하기 때문이다. 이런 교인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드는 것도 어렵지만, 그들이 영적 갈증을 느끼게 하는 것은 훨씬 더 어렵다.이런 예를 들어보자. 폐결핵 환자를 치료하는 요양소에서 한 아기가…

비켜서라! / 릭 비젯(진실함, 규장)

우리는 자기 힘으로 바꿔보려고 애쓰다 탈진했을 때, 흔히 야곱처럼 하나님과 씨름한다. 우리에게 해답이 없음을 깨닫고는 하나님의 도움을 필사적으로 구한다.야곱은 모태에서 그의 형의 발뒤꿈치를 잡았고 또 힘으로는 하나님과 겨루되 (호 12:3)우리가 하나님과 겨뤄야 한다는 뜻이 아니다. 우리는 옆으로 비켜나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서 하시려는 일에 저항하길 그쳐야 한다. 만일 당신이 그분이 하시려는 일에 맞서 싸운다면, 당신은 가장…

척하지 않고 내 모습 그대로 살기 / 릭 비젯(진실함/규장)

어릴 때는 교회 문을 들어서기 전에 척하기는 필수였다.왜 그랬는지 딱 꼬집어 말할 수는 없지만 어려서부터 예배가 끝날 때마다 맥이 탁 풀리는 걸 느꼈다.교회에 머무는 시간이라야 고작 한 시간 반이었다. 그런데 종일인 것 같았다.부모님도 교회 게임을 적극적으로 하셨다.그 분들의 결혼생활은 말다툼과 의견 충돌로 가득했고, 상상을 초월하는 긴장의 연속이었다. 집은 그야말로 전쟁터였다!그러나 매주일 교회당에 들어서는 순간이면 마치…

기독교는 변해야 한다/기독교인문학연구소

‘바쁜’ 신앙인은 ‘나쁜’ 신앙인 / 이현수(위대한 실패) 오늘날 미국이나 한국이나 할 것 없이 존경받는 영적 지도자들이 줄줄이 “나는 실패했습니다!”라고 양심선언을 하고 있다.우리 모두는 언젠가 주님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될 것이다. 그때가 되면 숨기고 있던 모든 것들이 다 드러나게 될 것이요, 우리 자신의 입으로 우리가 지은 모든 죄와 살아생전 행한 모든 일들을 주님께 낱낱이 직고할 것이라고…

장유 남산교회 규약

장유 남산교회 규약   2011.01.02. 제정 2012.01.08. 1차 개정(제6조 호칭제도, 장로연령 60–>55 세) 2014.01.26. 2차 개정(제7조에 동역목회 관련 삽입) 2018.06.17. 3차 개정(4조부터 9조까지 전면 개정)   제1조(이름) 본 교회는 예수교 대한성결교단에 소속되어 있는 장유남산교회라고 한다.   제2조(규약의 목적) 하나님의 교회를 온전히 세우기 위하여, 인간의 생각이나 세상의 정신 보다는 하나님의 말씀이 절대시 되는 결의적 규정을 고백하고…